2025년 블록체인칼리지 오프닝 행사 단체사진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총장 이인재)와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이주호)는 인천블록체인산업협회(협회장 김효겸)과 손을 잡고 미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 인재 양성을 위한 '2025 블록체인 칼리지 오프닝' 행사를 지난 2일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이룸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천시민과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 있는 청년, 대학생 120명이 참석하여 최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오프닝 행사에서는 법무법인 디엘지 조원희 변호사가 '가상자산 법제화와 블록체인 산업의 과제'에서 가상자산에 대한 정부 정책과 법적 관점에서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였으며, 바이낸스 스티브영김 한국사업 총괄 이사가 최신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트렌드'를 강의했다. 그리고 코인니스 권기옥 부사장이 '스테이블코인 정책과 시장 흐름'이라는 주제로 심도 있는 특강을 진행하며, MNM Soft 유명호 대표가 '우리 실생활 속 블록체인 기술'이라는 주제로 블록체인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알기 쉽게 소개하였다.
올해 블록체인 칼리지는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 기술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기초과정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고급과정으로 나누어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더 많은 시민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접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교육 과정도 마련된다. 인천 관내 중고등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현장으로 찾아가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강동구 단장은 "이번 블록체인 칼리지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스타트업이 관련 기술을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확장해 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2025 블록체인 칼리지 교육과정 신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천광역시, 인천테크노파크, 인천대학교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